▲ 사진제공= 르하임 스터디카페  
▲ 사진제공= 르하임 스터디카페  

 

최근 스터디카페로 대표되는 공간임대업의 가장 큰 특징은 무인화 경영에 있다.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물건을 사고 판매하는 시스템과 달리 공간과 시간의 판매라는 측면에서, 무인결제시스템(키오스크)는 상승하는 임대료와 인건비에 대한 적절한 대안으로 평가받는다.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무인 시스템에 대한 차별화된 환경구성 및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업계 1위의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고객들이 매장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높은 집중도를 비롯해 다양한 학습컨텐츠 제공과 부가적 이용시설을 통해 스터디카페 고객 특성에 맞는 공간을 구성하고 있다.

 

이 같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는 자연스러운 지점별 매출을 상승시키면서 점주들의 수익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을 진행한 많은 점주들은 단순히 편리한 매장 운영만이 아닌 수익적 기대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인 점 역시, 그 선택의 이유라고 말한다.

 

최근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산덕천점 최문희 점주는 공간임대업의 만족도와 함께 지속적인 단골 고객을 형성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환경구성에 창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우리는 그를 만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A. 커피전문점을 비롯해 몇 가지 사업을 한 경험이 있다.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면서 이제는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게 되었고 경기나 유행을 타지 않는 스터디카페를 알게되서 창업을 하게 되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A.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라는 점이 눈에 띄었다. 많은 창업주 분들께서 그저 단순히 선택하셨을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르하임만의 장점이 뚜렷하게 존재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했다고 생각한다. 또한 르하임 가맹본부에서 진행해 주시는 여러 가지 차별화된 마케팅은 다른 브랜드에서는 따라할 수 없는 차별화된 마케팅이라 생각한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

 

A. 무엇보다 스터디카페라는 정체성에 맞춘 학습하기 좋은 실내공간이 가장 만족스러웠다. 과거 독서실이나 도서관 같은 답답한 학습시설보다 최근에는 탁 트이고 자율성이 높은 학습공간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한데, 르하임은 이에 맞는 탁월한 실내 환경 구성과 인테리어를 보유하고 있었다. 실제 매장을 찾는 고객들도 이 점을 상당히 만족해한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

 

A.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다 똑같은 마음이라 생각한다. 어느 곳에서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막막했던 것이 사실이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지만 사업적 가능성이 있는 상권과 위치를 파악하는데도 어려움이 많았는데, 하지만 르하임 상권분석팀은 철저하고 광범위한 리서치를 통해 최적의 입지를 분석해주고 추천해주셨다. 이를 통해 만족스러운 곳에서 운영을 하고 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하자면.

 

A. 앞서 말씀드렸지만 결국,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점주에게는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공부하고 싶은 환경을 기본으로 르하임 본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접목된다면 더욱 성장하는 르하임 부산덕천점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한편, 고객 니즈에 맞는 다각화 된 환경 구성을 필두로 이벤트 및 제휴 컨텐츠 등 분야별 접목을 통해 고객 방문 수치를 점점 확장해가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8월 경남과기대점, 한양대점, 남양주도농점 등 철저한 방역과 함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오는 9월 또한 부산사상점, 제주시청점, 부천옥길점 등 전국의 많은 가맹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홈페이지 또는 가맹본부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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