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비대면 금융서비스 및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광고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주요 포털의 검색서비스를 통한 고객유입과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온라인 광고,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주식회사 애드팟(대표: 김교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나날이 높아지는 온라인 광고업계의 신뢰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키워드-포스팅 순위 확인 모니터링 서비스 ‘파이널랭크’를 런칭하여 온라인 광고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애드팟의 ‘파이널 랭크’ 서비스는 포털사이트에 키워드 검색결과를 실시간으로 추적 관찰하는 서비스로  광고주와 경쟁사의 블로그 포스팅이나 웹문서, 뉴스 등 컨텐츠의 게시순위를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수집 분석 엔진으로 실시간으로 추적, 관찰하여  분석 모니터링하는 서비스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다양한 기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UI/UX의 대시보드와 키워드 순위 확인, 키워드 분석도구 및 경쟁 현황 분석 보고서 출력 기능 등을 지원한다.

 

특히 키워드의 검색결과 화면에서 노출되는 영역과  PC와 모바일에서 노출이 되는 컨텐츠 유형(VIEW, 뉴스, 웹검색 등)의 순서 및 현재 포스팅의 순위를 보여주며  광고주가 포스팅을 등록하는 시점부터 현재까지의 순위 변동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VIEW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경쟁 블로그를 분석하여 최적의 포스팅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키워드의 상세정보(공감, 댓글, 이미지 등)를 자동 수집하며 포스팅 제목과 썸네일은 물론 포스팅에 포함된 글자수, 이미지의 갯수, 동영상의 갯수 등 까지 모두 분석하여 포스팅의 품질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1달에 00일 첫 페이지 노출 보장이라는 고가의 온라인 광고 계약을 맺으며 정작 실제 노출된 백데이터를 제공받지 못하는 현실에서 파이널랭크는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에게 신뢰라는 가치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획기적인 서비스”이며 "파이널 랭크를 통해 온라인 광고의 신뢰도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애드팟의 ‘파이널 랭크’ 서비스의 월사용료는 소형 광고대행사나, 소상공인 및 1인 블로거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49,000원부터 제공되고 있으며 서비스 런칭 기념 무료 체험 이벤트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