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장 투불 대표가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상패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장 투불 대표가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상패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공감신문] 이다견 기자=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신규 인증 받은 것을 기념하여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손잡고 온라인 국악 공연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 19년간의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의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새롭게 선정된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온라인 감사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공연 기회가 줄었던 국립국악고 학생들은 오랜만에 무대에 서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대중들은 한국 전통문화인 국악의 매력을 몸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제천, 한량무, 가인전목단, 국악관현악 등으로 구성된 공연 영상은 페르노리카 코리아 홈페이지 및 국립국악고등학교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장 투불 대표는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현지 고유의 문화를 존중하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서 국립국악고등학교와 함께 이번 온라인 감사 공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특별 감사 공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국악의 매력을 느끼고, 모두가 함께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과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을 전개하며 현재까지 총 551명의 국립국악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약 23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