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는 오는 2023년을 목표로 인천 서구 불로동, 원당동 일원 11,181,139㎡(약 340만평)에 계획인구 18만3천여 명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기존 원당지구 만 8천여세대, 풍무지구 2만 2천 여세대가 상주하고 있다. 

 

또한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와 검단-경명로간 도로가 2023년 준공을 목표로 본격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11월 11일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은 2024년 개통예정으로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 시 서울역까지 29분만에 도달할 수 있어 인천 중심가 및 서울접근성이 향상되며 유동인구 유입 증가도 예측되고 있다.  

 

여기에 인천 2호선 검단 연장 역시 예타 대상 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방화역에서 검단신도시를 경유하는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과 광역전철 GTX-D노선(가칭) 추가가 검토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현재 검단신도시의 개발로 7만 5천여 세대의 인구가 계획되어 향후 유입 가능인구는 총 12만여 세대, 28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지만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지의 상업용지비율은 1.13%, 2단계 상업용지는 1.85%로 전체 상업용지가 주요 신도시 평균 5.7% 보다 현저히 낮은 2.97%로 희소가치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검단신도시 1단계 중심상업지역에서 ‘검단신도시 ABM상가’가 분양을 시작했다. 

 

‘검단신도시 ABM상가’는 지하 3층~지상9층 총 139호실 규모로 2022년 2월 준공예정이다. 법정주차대수인 111대보다 많은 142대의 자주식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건물 바로 맞은편 주차타워가 마련되어 있어 차량이용객의 이동편의와 접근성을 높였다.   

 

상가는 300평 규모의 ‘푸른안과’가 입점을 확정해 낙수 효과로 인한 상권활성화는 물론 중심상업지역의 메디컬센터 역할을 기대할 수 있으며 7개 자회사를 두고 있는 A등급 시행사의 직영 분양과 자체 관리로 경쟁력 있는 분양가와 저렴한 관리비 메리트를 누릴 수 있다. 

 

‘검단신도시 ABM상가’가 들어서는 인천검단지구 C12-2-1은 로데오 상권 입구 10m보행자도로 앞으로, 단 한발짝 거리에 광역버스정류장도 위치해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넥스트 콤플렉스와 마주보는 입지로, 개발 프로젝트 완료 시 유입인구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101역(가칭) 개통 시 지상에서 바로 보이는 초역세권 상가로 유동인구 흡수가 용이한 입지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상가와 마주한 넥스트 콤플렉스는 지역 내 최초로 주거시설이 형성되는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 특화구역으로, 현재 인천도시공사와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101역세권 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개발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시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서점, 문화센터 등 6종 필수시설이 유치될 예정이다. 

 

인천 ‘검단신도시 ABM상가’는 2025년 검단신도시 법조타운이 들어서면 행정기관 상권으로 거듭나며 공실에 대한 부담감을 덜 전망이다. 올해 5월 인천 서구 구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개청이 확정되며 상주 인원 증가에 따른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 법조타운 형성은 검단신도시의 2~3단계를 견인하는 중심역할을 하게 되므로 당 사업지의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며 “자세한 입지조건에 대한 설명은 유튜브 채널 ‘모델하우스 다나와’ 에서 현장전문가의 인터뷰를 통해 들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검단신도시 ABM상가’ 내부 호실은 상가 운영에 가장 적합한 15평형대로 층별 업종에 특화된 설계를 적용했으며 1층 상가 층고를 5.3~6m로 편의점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추천 업종은 △1층 약국, 은행 △2층 헤어샵, 뷰티숍 △3~7층 전문학원, 보험사, 세무사 등이 권장되고 있다. 

 

여기에 1층 고급 호텔식 화장실과 9층 테라스와 옥상공원을 마련하고 승강기를 한쪽면으로 4기를 배치해 편리하고 빠른 동선을 제공하는 등 아동과 여성, 장애인을 배려한 설계로 상가의 가치를 높였으며 방역게이트 및 보안시스템을 마련해 안전한 상가 운영에 도움을 준다. 

 

한편, ‘검단신도시 ABM상가’의 분양홍보관은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방문예약이 필수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홍보관 위치안내 및 방문예약, 관련정보 문의가 가능하다. 그리고 현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 유튜브 ‘모델하우스 다나와’ 를 검색하면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