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비트코인 가격 떨어지면 하락한 가격 98%까지 비트코인 지급”…CLS(Crypto Linked Service) 이벤트 17일 또는 18일 개시

▲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 로고     ©김영섭
▲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 로고     ©김영섭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 = 대표적인 가상자산(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이 사상 처음으로 5만달러를 찍으면서 투자자 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인빗이 비트코인 투자 리스크(위험)를 줄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인빗은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면 하락한 가격의 98%까지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내용의 ‘CLS(Crypto Linked Servic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CLS 이벤트는 17일 또는 18일 임의적으로 정한 시간에 시작되며 오는 4월 17일 또는 4월 18일까지 비트코인 가격 형성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예컨대 CLS 이벤트 시작 시점 비트코인의 가격이 5000만원이었으나 공시기간이 종료되는 올 4월 18일 기준 비트코인의 가격이 5500만원에 다다르지 못하고 하락해 4600만원이 됐을 경우 이벤트 대상자에게 매입시점보다 떨어진 화폐가격 400만원의 98%인 392만원 가치의 비트코인이 지급된다.

 

CLS 이벤트 시작 시점 비트코인 가격이 5000만원이었으며, 공시기간 한번이라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10% 이상 상승해 5500만원이 이상이 되거나 가격이 더 상승해 1억원이 됐다고 하면 언제든 매도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에는 공시기간이 종료하는 4월 18일 시점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CLS 이벤트 시작 시점 비트코인의 가격보다 하락했을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이번 이벤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시작 시점으로부터 이틀간 신청을 받는다. CLS 신청은 ‘입출금 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BTC)을 선택한 후 CLS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코인빗 입출금 페이지 – 비트코인(BTC) - CLS’ 탭을 차례로 선택한다. 두 번째, 보유한 비트코인 중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수량을 기입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세 번째, 입출금 페이지에서 전환된 비트코인CLS(BTCCLS)를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입출금 페이지에서 비트코인CLS(BTCCLS)가 확인되면 이벤트 대상자로 선정됐음을 알 수 있다.

 

CLS 해제는 언제든지 ‘입출금페이지 – 비트코인CLS(BTCCLS)’ 탭에서 해제 신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또 해제 신청 시 비트코인(BTC)으로 전환되고 매도가 가능하다.

 

입금, 매수 등과 상관 없이 코인빗 내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반드시 입출금 페이지에서 CLS 신청을 통해 비트코인CLS로 변환해야 추후 공지사항에 명시된 가격으로 CLS를 제공받을 수 있다.

 

코인빗 관계자는 “이벤트 신청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며 “CLS는 언제든지 해지할수 있으며, 해지 이후 자유로운 매도가 가능하다. 다만, 해지시에는 CLS 재신청이 불가능해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CLS 이벤트 시작 시점 비트코인의 가격은 공지사항을 통해 추가 안내를 드려 이벤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코인빗 운영법인 ㈜엑시아소프트는 “기존 블록체인 투자자들과 신규 블록체인 엔젤투자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CLS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