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이란 성형수술의 일종으로 전신지방흡입과 미니지방흡입으로 구분된다. 전신지방흡입은 말 그대로 몸 전체의 지방을 흡입하는 방법이며, 미니지방흡입은 환자가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다.

전신지방흡입은 몸 전체에 지방이 고르고 과도하게 분포된 경우가 적합하다. 미니지방흡입은 다이어트나 운동으로도 쉽게 빠지지 않는 국소부위의 지방만을 집중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다.

미니지방흡입은 과체중이 아닌 마른체형을 갖고 있는 이들도 진행하는 시술이다. 표준체중이거나 표준보다 마른체형일지라도 팔뚝이나 허벅지, 복부 등 특정부위에 유독 지방이 모여 있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미니지방흡입은 많은 이들이 잘못 이해하는 부분이 있는데, 특정 부위만을 골라 집중적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인 만큼 바디사이즈에는 큰 변화를 주지 않는다. 전신지방흡입을 진행해야 하는 환자가 미니지방흡입을 할 경우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을 권한다.

전신지방흡입이나 미니지방흡입은 각자의 체형에 알맞게 진행되어야 하며, 잘 보이지 않는 부위에 최소절개로 진행되어야 한다.

드림라인클리닉 강대원 원장은 “전신지방흡입과 미니지방흡입의 차이를 정확히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디사이즈 축소를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전신지방흡입이 적합하며, 얼굴이나 팔뚝, 허벅지와 같이 특정부위에 모인 지방층을 제거하고자한다면 미니지방흡입이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강원장은 “사람의 체형은 모두 제각각이며, 선호하는 바디라인 또한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각자의 체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바디라인을 체계적으로 설계해야한다”라며, “미니지방흡입은 군살을 정리하는 수준이지 눈에 띌 정도로 확연한 결과가 보여지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몸 전체의 큰 변화를 추구한다면 전신지방흡입이 알맞다”고 덧붙였다.

지방흡입은 성형수술의 일종으로 정교하고 세밀함이 필요하다. 만족도가 우선 시 되지만, 무엇보다 환자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지방흡입에 대해 전문지식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 1:1맞춤상담을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