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간 올리브영 ‘화장 소품’ 카테고리 매년 30% 신장...'셀프뷰티족' 겨냥 온라인 기획전 진행

올리브영, 30일까지 온라인몰서 화장 소품 기획전 실시 이미지 /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30일까지 온라인몰서 화장 소품 기획전 실시 이미지 / CJ올리브네트웍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대표 구창근)이 오는 30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주요 화장 소품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화장 소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기초화장품?색조화장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 ‘조연’으로 치부되던 화장 소품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로 올리브영의 최근 3년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화장 소품’ 카테고리는 매년 30%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기능별로 전문화, 세분화 하는 추세다. 

이번 ‘화장 소품 기획전’에서는 메이크업 브러시부터 화장솜, 퍼프(스펀지) 등 다양한 화장 소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올리브영의 자체 뷰티 소품 브랜드 ‘필리밀리(FILLIMILLI)’는 가성비 좋은 브러시와 파우치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인기 제품인 ‘필리밀리 V컷 파운데이션 브러시’와 휴대하기 간편한 ‘필리밀리 미니 메이크업 브러시 세트(5종)’ 등을 할인 판매한다.

글로벌 메이크업 툴 전문 브랜드 ‘리얼테크닉스(REAL TECHNIQUES®)'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제품인 ‘리얼테크닉스 미라클 스펀지’는 온라인몰 특별 대용량 기획 제품으로 선보이며,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밖에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엘프(e.l.f)’의 페이스, 아이 메이크업 브러시 제품과 프리미엄 화장솜 전문 브랜드 ‘화이트래빗(White Rabbit)’의 대용량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스스로 피부 미용을 관리하는 ‘셀프 뷰티족’이 늘면서 좀더 정교하고 효과적인 메이크업을 도와 주는 화장 소품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럽게 늘고 있다”며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다양한 뷰티 툴과 함께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완성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