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귤잼 만들기 레시피와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레시피(사진=ⓒGetty Images Bank)

tvN 예능프로그램 '커피프렌즈'가 큰 인기를 끌면서 커피프렌즈 메뉴의 레시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커피프렌즈에 등장하는 메뉴는 백종원이 직접 만든 귤카야잼과 프렌치토스트, 흑돼지 토마토스튜이다. 코코넛 밀크와 코코넛 슈가가 필요한 귤 카야잼 대신 

귤과 설탕만 있으면 전자레인지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귤잼 만들기 레시피와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레시피를 살펴보자.  

전자레인지로 '귤잼 만들기'

전자레인지로 '귤잼 만들기' 레시피 

재료: 귤, 설탕 

1. 껍질을 깐 귤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고 가위로 잘라준다.

2. 귤 무게 1/2 정도 되는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다. 설탕이 제대로 안녹으면 탈 수도 있으므로, 설탕을 잘 섞은 귤은 다시 한번 곱게 으깨준다. 

3. 씹히는 식감을 원한다면 귤 껍질도 조금 다져서 넣어준다.

4. 전자렌지용 내열 그릇에 귤을 담은 후 5분 돌리고 섞어주고, 다시 5분 돌리고 섞어준다.

5. 중간중간 농도를 확인한다. 약간 묽다 싶어도 식으면 점점 굳는다. 따라서 농도를 확인하고 싶다면 찬물에 귤 잼을 한스푼 퍼서 담가보면 된다. 이때 잼이 퍼지지 않으면 알맞은 농도이다. 

귤잼과 찰떡궁합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귤잼과 찰떡궁합 '프렌치토스트' 레시피

재료: 식빵 3장, 계란 2개, 우유 160ml, 설탕 1큰술, 소금 2꼬집, 버터 2큰술, 귤잼

1. 식빵은 2등분 또는 4등분으로 잘라준다.

2. 볼에 계란 2개를 깨서 넣고, 우유 160ml와 설탕 1큰술, 소금 2꼬집 넣고 잘 섞어준다.

3. 계란물에 미리 잘라둔 식빵을 넣고 앞뒤로 흠뻑 적신다. 

4. 약불로 예열한 팬에 버터 한 조각을 넣고 녹인다.

5. 약불에서 계란물을 가득 머금은 식빵을 올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준다.

6. 맛있게 만든 프렌치토스트에 귤잼을 발라주면 상큼한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끝. 

한편,  tvN '커피프렌즈'는 귤 카야잼과 프렌치토스트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유연석, 손호준, 최지우, 양세종, 조재윤이 출연하고 있으며 매회 유노윤호, 엑소 세훈, 백종원, 남주혁 등 다양한 게스트가 등장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tvN '커피프렌즈'의 TV편성표는 매주 금요일 저녁 9시10분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