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메뉴를 고민중이라면 자취생도 집에서 쉽게 만드는 간단한 요리 '파전'을 추천한다. tvN '수미네반찬' 김수미표 해물파전 레시피와 SBS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백종원표 부추전 레시피까지 알아보자. 

▲ 아이들도 좋아하는 해물파전·부추전 레시피는? (사진=ⓒgettyimagesbank)

수미네반찬 해물파전 황금레시피

비오는 날 술안주로 제격인 김수미표 해물파전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계란, 밀가루, 부침가루, 소금, 쪽파, 마늘, 산낙지, 굴, 조개, 고추 
1. 계란 3개를 볼에 푼다.  
2. 밀가루 4큰술, 부침가루 2큰술을 넣는다.  
3. 밀가루 3큰술을 더 넣고, 약간의 소금과 물을 넣어준다. 반죽이 질면 찹쌀가루를 약간 넣어준다. 
4. 반죽에 마늘을 약간 넣고 잘 섞어준 후에는 산낙지를 먹기 좋게 썬다.  
5. 쪽파를 프라이팬 크기에 맞게 썬다. 프라이팬에는 반죽을 가장 먼저 올린다. 이때, 불은 약불이다.  
6. 쪽파를 올리고 손질한 낙지, 굴, 조개를 올린다. 
7. 채 썬 고추를 고명으로 올린 후에계란물을 부어 약불에 은은하게 구워주면 완성이다.

골목식당 부추전 황금레시피

부추에는 비타민A와 C, 철과 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혈액 순환을 돕고 소화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부추를 이용해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백종원표 부추전을 만들어보자. 

재료 : 부추, 당근 1/4개, 청양고추, 말린 새우, 물 1컵, 간 마늘 1큰술, 액젓 1큰술, 부침가루 2/3컵, 식용유 
1. 부추 한 움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당근은 채 썰어 볼에 담아둔다.  
2. 볼에 건새우와 물을 넣고 잠시 불려준다.  
3. 건새우 불린 물에 간 마늘, 액젓, 부추, 당근, 청양고추, 부침가루를 넣은 후 잘 섞어 반죽을 만들어 준다. 
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잘 구워주면 완성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