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 등 한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는 방식이 유행처럼 번져 나가고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디톡스가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되면서 꾸준히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로 있다. 디톡스는 몸에 독소를 빼는 개념으로, 칼로리 제한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건강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이 사용된다. 특히 한혜진, 이하늬, 이소라, 미란다커, 임수정 등 유명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디톡스 다이어트를 꼽아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본래 디톡스는 장 청소와 단식이 대표적인 방법이었으나, 최근에는 레몬디톡스, 깔라만시디톡스 등 한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는 방식이 유행처럼 번져 나가고 있다. 다양한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소개한다.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 

깔라만시는 디톡스 효능을 가진 대표적인 음식이다. 깔라만시는 몸 안의 독소를 해소시켜 주면서도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깔라마시에는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신체 기능 유지는 물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줄여 기미나 주근깨를 옅게 만든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며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유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혈관건강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깔라만시는 아주 강한 산성이기에 위를 보호하기 위해서 원액 자체를 음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특히 공복에 섭취하거나 위장장애가 있을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 깔라만시를 과다섭취할 경우, 위산역류나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라면 올바른 복용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사진=ⓒGetty Images Bank)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은 간단한다. 평소보다 밥을 적게 먹으며, 깔라만시 원액과 물을 1 : 9에서 1 : 10 정도 비율로 섞어 자주 마시면 된다. 빈 속에 깔라만시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반드시 소량의 식사를 병행하기를 추천한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레몬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디톡스에 굉장히 효과적이다. 레몬은 가장 일반적으로 해독주스에 사용하는 음식이며,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레몬은 변비에도 좋은 음식으로 복부비만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레몬은 비타민C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부에도 좋으며, 구취 제거 효과도 있다. 때문에 피부 좋아지는 법, 입냄새 없애는 법으로 레몬물 섭취를 권하는 경우도 많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레몬과 물을 섞어 만든 레몬물을 약 3~7일 동안 꾸준히 마시는 것이다. 단기적인 다이어트로 하루 500kcal 미만의 초저열량식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과 마찬가지로 위장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