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여행을 떠나기 전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예기치 못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에 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나 해외여행은 더 중요하다. '별일 있을까' 보다는 미리 준비하도록 한다. 여행 하다 생기게 될 수 있는 사고, 도난, 질병 등 보상보험을 알아보면 좋다. 여행자 보험을 알아보자.



기간에 따른 여행자 보험 종류

여행자보험의 경우 기간마다 크게 단기 여행자 보험·장기 여행자 보험이 있다. 단기 여행자 보험의 경우 3개월을 기준으로 하며 3개월이 지나면 장기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도록 한다.



여행자 보험 가입 방법

여행자 보험 가입은 PC, 모바일로 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여행자 보험은 출국장에서도 간편한 순서만으로 가입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조금씩 보상범위나 보상방법, 기간 등 일부분이 다를 수 있어서 미리 확인하고 가입한다. 보험상품에 따라 특약 가입이 가능한데 질병 발생시 치료비 특약과 핸드폰 도난 시 보상 특약, 타인에게 배상비 보상 특약 등이 있다. 또 여행지, 기간 등 선택 가능하지만 특약을 추가할 경우 보험비가 발생되니 주의해야 한다. 여행자 보험은 출국 후 가입을 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출국 전 가입해야 한다.


여행자 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해외 병원을 이용할 경우 처방전, 진단서, 치료비, 약제비 관련 영수증을 제출해야 보상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여행 중 지갑이나 휴대폰 등 도난된 경우 지역 경찰서에 신고 후 확인서가 필요하다. 보험 청구에 관련 서류들 경우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보험사 안내서를 확인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