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요즘에는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에서도 렌트카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이에 렌트카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시간 및 장소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렌트카를 이용하려 한다면 몇가지의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종합보험에 가입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만약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업체는 피해야 한다. 자차보험 가입의 경우 대다수가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데, 선택적으로 하는 것보다는 필수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상황으로 사고가 일어나면 수리비는 물론 휴차료까지 지급해야 한다.. 돈을 아끼려다 큰 지출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 자차보험을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미리 계획한 여행이 틀어져 마지못해 환불받아야 하는 상황이 들이닥칠 수 있다. 때문에 렌트카를 계약할 때 환불 규정을 체크해두는 것도 현명하다.


이에 보험 및 여러 규정들을 확인했다면 인수받을 차량을 꼼꼼히 검사해봐야 한다. 차량 반납 시 억울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스크래치 등 손상되거나 찌그러진 부분을 사진으로 미리 찍어두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작동상태나 차량 조작부분도 낱낱이 확인해봐야 한다.

렌트카 반납 시 인수받을 때 차량에 들어있던 연료를 그대로 채워놓아야 한다. 만약 연료를 그대로 채워놓지 않을 경우 요금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이 경우 일반적인 주유비보다 더 많은 금액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을 반납하기 전 미리 연료를 채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렌트카 주유 시 유종을 필히 살펴봐야 한다. 차종이 같더라도 휘발유, 경유, LPG 등 각각 다른 유종을 사용하는 차량이 많기 때문에 유종을 정확히 체크해 본 후 주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