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로또와 연금복권은 적은 돈으로 일확천금의 기획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당첨되지 않을 걸 알면서도 혹시 모를 일에 로또나 연금복권을 산다. 비슷하면서도 다른 연금복권과 로또 사는 방법, 시간, 상금을 알아보자.


발표된 6개의 숫자와 자신의 로또 번호가 모두 같아야 1등에 당첨된다. 당첨금은 숫자 3개를 맞춘 5등까지 받을 수 있다. 당첨금은 4등과 5등을 제외하고, 모두 비율로 결정해 매 번 다르다. 로또 판매 시간은 토요일 8시까지다. 당첨번호는 8시 45분부터 추첨으로 선정된다.


연금복권은 당첨금을 일시불로 받을 수 있지만 매달 상금을 나눠서 받는 것이 기본이다.. 연금복권 1등 당첨자는 20년간 매달 5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500만 원을 그대로 받는 것은 아니며 실수령액은 약 390만 원이다. 연금복권의 당첨 번호는 매주 수요일 7시 반에 발표된다.


모든 번호가 일치해야 1등이며 2등(1등 직전 직후 번호 일치)은 1억 원, 3등(각조 뒤 숫자 6개 일치)은 천만 원이다. 상금은 7등까지 받는다.


복권 판매점과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연금복권과 로또는 천 원에 판매되고 있다. 실제로 복권을 사러가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살 수 있는 로또와 연금복권도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