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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과 달라 시간제한 다이어트 12시간 공복 유지..방법·부작용·권장 시간 알아보기
▲(출처=GettyImagesBank)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고혈압, 당뇨 등 위험한 질환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운동을 하거나 닭가슴살, 채소만 먹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인기의 이유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간혈적단식과 어떻게 다르나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방법은 간단하다. 일정 시간을 정해두고 그 시간에만 음식을 먹는다. 무슨 음식을 먹는가는 중요하지 않다. 10시간이나 12시간 안에 식사를 끝내고, 12시간은 공복 상태로 지낸다. 다만, 잠자기 3시간 전부턴 무조건 금식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언제가 가장 좋을까

음식을 먹을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가 좋다. 생체리듬에 가장 맞는 시간이기 때문. 해가 있는 시간이 가장 적절하다. 자신의 하루 일과상 시간이 적절하지 않는다면 한 두 시간을 앞당기거나 늦춰도 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부작용 주의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는 가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과도하게 음식을 먹을 시 부작용으로 오히려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폭식은 위에 손상을 입히며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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