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robot_editor)

유명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라디오스타에 등장, 다이어트 노하우를 전수했다. 김동현 선수는 '시나몬물'을 추천했다. "달달한 시나몬물은 낮은 열량이지만 포만감이 들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해 시나몬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시나몬물 효능 체중감량·항산화까지 돕는다

3대 항신료에 속하는 시나몬은 커피나 디저트 종류에 첨가해 향긋함을 더하는 역할로,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향신료다. 시나몬의 효능은 오래전부터 주목받아 왔다. 중국 의학의 아버지 신농도 시나몬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럽쪽에서도 감기나 관절염 치료에 쓰였다. 시나몬 효능을 다양하며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 신경 퇴행성 질환, 이외에도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요즘은 시나몬의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효능에 집중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나몬물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따뜻한 시나몬물은 시나몬 가루 1/2스푼과 꿀 1티스푼으로 만들 수 있다. 꿀의 양은 정해져 있지 않아 개인의 취향대로 추가할 수 있다. 차갑게 먹을려면 일단 뜨거운 물에 시나몬 가루와 라임, 꿀을 넣고 냉장고에 일정 시간 넣고 기다렸다 마신다. 시나몬물을 매일 마시면서 지내면 지방세포가 작아져 다이어트가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아진다.


시나몬물 부작용은 없을까

시나몬은 몸에 열을 높인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되도록 양을 조절해서 마셔야 한다. 건강한 사람도 과잉 복용은 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하루에 최대 6g정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