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통계청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평균수명은 약 80세 정도라고 한다. 과거에 비해 평균수명 큰 폭으로 길어지고 있지만 암진단을 받는 사람들은 약 30%며 암은 여전히 질병사망률 1위다. 무서운 암, 암보험으로 미리 대비해보자.


암보험 보장 확인해라

암보험 가입 시 여러 항목들을 세심하게 확인해야 한다. 사람마다 포함되야 할 조항들이 상이하기 때문이다. 암으로 확정되는 지급받는 금액과 암이 재발해도 보장이 되는지 여부, 일반암, 고액암, 소액암 등 보장 범위도 다 따져봐야 한다. 점점 고령화되가고 있는 만큼, 보장 나이도 높아야 한다. 또한, 재발, 전이 등에 관한 특약사항이 세부 항목으로 명시됐는지도 확인한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특약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암보험 비갱신형이 더 유리

암보험은 크게 개신형 암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구분된다. 갱신형의 경우 물가가 상승하면 보험료로 상승한다. 비갱신형 암보험의 보험료는 갱신이 되지 않아 처음 보험료 그대로 유지된다. 이 때문에 갱신형 암보험보다 비갱신형 암보험이 보다 부담을 덜 느낄 수 있다.


암보험 언제 가입해야 할까

암보험 가입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은 대체로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한다. 전액 보장은 생명보험사 2년, 손해보험사 1년 후 부터다. 30~40대 여성, 40~50대 남성 암 환자가 많기 때문에 만기 나이는 100세가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