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우수작은 관련 사업에 반영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환경부 제공

[공감신문]김대환 기자=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미세먼지를 낮추는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정책 및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당신의 생각이 미세먼지 걱정없는 사회를 만듭니다’를 주제로 열린다.

공모 제안서에는 일상생활, 과학기술 등과 접목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기대효과 등이 담겨야 한다.

미세먼지에 관심이 많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정된 우수작은 관련 사업 추진 시 적극 검토, 반영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은 1단계로 누리집을 통해 일반에 공개해 기존 미세먼지 대책 등과의 비슷한 점을 검토를 받게 되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2단계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 기준은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등이다.

‘실현가능성‘에서는 실생활 적용이나 사업 가능성 여부를 판단한다. ‘효과성’에서는 아이디어를 통한 기대효과나 이익의 정도를 측정하고, ‘지속성’에서는 제안의 적용 가능기간 등을 살펴본다.

공모 양식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공단 대기정책지원팀에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