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 반응 나온 약물은 엑스터시 및 케타민

'버닝썬 마약공급 의혹'을 받고있는 중국인 '애나'가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계 조사실로 향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강남 클럽 ‘버닝썬’ 내 마약 투약‧유통 의혹이 일부 사실화 됐다.

경찰은 버닝썬 클럽의 MD출신 중국인 여성 ‘애나’를 지난 19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약 6시간동안 조사한 결과, 애나가 마약을 투약한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난달 16일 애나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한 뒤 애나의 주거지에서 성분을 알 수 없는 미상의 액체와 흰색 가루를 확보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냈다.

또한, 애나의 소변과 머리카락도 채취해 국과수에 함께 보냈다.

서울지방경찰청 마약수사계는 국과수에 의뢰한 애나의 모발과 마약 정밀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왔으며, 이 약물은 엑스터시 및 케타민이라고 지난 1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애나는 "손님들이 마약을 가져와서 투약했을 뿐"이라며 마약 유통 의혹은 부인했다.

경찰은 버닝썬과 다른 클럽 등에서 마약 유통‧투약 혐의를 수사해 총 40명을 입건한 상태다.

40명 가운데 버닝썬에서 마약을 투약하거나 유통한 인물은 14명이고 이 중 MD로 활동했던 3명이 구속됐다.

다른 클럽에서도 같은 혐의로 17명이 입건됐으며, '물뽕'(GHB)을 인터넷에서 유통한 9명도 입건됐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