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토론회서 수소충전소 설치 및 체계적 안전관리 방안 모색

[공감신문]김대환 기자=수소충전소 설치 및 체계적 안전관리 방안들을 논의 하기 위해 국회 의원회관 2간담회의실에서 ‘이젠 수소경제다! 시리즈 토론회 2차:수소충전소 설치 및 체계적 안전관리 방안 모색’토론회가 20일 열렸다.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국회의원과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가 주최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남긴 권칠승 의원은 “오늘 두 번째 시리즈 토론회가 ‘수소경제 활성화’ 성공에 기여하고, 나아가 우리경제의 미래 성장동력 창출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며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성공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첫 발제를 맡은 박진남 경일대학교 신재생에너지학부 교수는 ‘수소충전소 설치 및 안전관리’를 주제로 발제가 진행됐다.

박 교수는 “수소충전소 구축시 설비의 교체 및 이전이 용이하도록 구축해야 한다”며 “초기 시장에서 이동형 및 패키지형 수소충전소의 활용을 통한 투자 효율성 향상에 힘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래에는 수소충전소 관리 주체를 정부 주도에서 민간 주도로 이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영택 한국가스안전공사 기준처장/ 김대환 기자

이날 토론회는 박진남 경일대학교 신재생에너지학부 교수와 허영택 한국가스안전공사 기준처장의 발제로 진행됐다.

토론회는 안국영 한국기계연구원 연구위원이 좌장을 맡고 ▲유종수 하이넷 대표 ▲박윤민 환경부 대기환경과장 ▲이용욱 국토교통부 도로정책과장 ▲이희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부 에너지안전과장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