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핫하게 떠오르는 다이어트 방법,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핑거루트 섭취를 이용한 체중감량 방법을 공개해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해졌다. 때문에 핑거루트를 판매하는 곳도 많아졌으며 핑거루트 구매 시 가격과 효과, 핑거루트 상품 등 핑거루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이어트 효과 있는 음식, 핑거루트란?

일반적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서식하는 핑거루트는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생강과 식물로 알려져 있다. 사람 손가락과 비슷한 형태를 가져 '핑거루트'라고 널리 알려졌다. 예로부터 약초로 쓰이며 다양한 음식에 넣어 먹으며 수많은 사람들 사이 화제되고 있다.


핑거루트를 건조 시키게 되면 응축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따라서 적은 양의 핑거루트로도 다량의 판두라틴을 섭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핑거루트를 먹어 섭취하는 판두라틴은 체내 단백질을 활성화 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다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인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도록 해준다. 또 핑거루트 효능 중 항산화 기능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며 상처를 회복시키고 염증을 치료하는 등 여러가지 효과를 지니고 있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

핑거루트가 화제되면서 핑거루트 먹는 법, 사는 곳에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로 만든 가루 차, 환 등 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또 핑거루트는 요리에 활용하면 생강 대용으로 사용하면 비린내를 사라지게 한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특정한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사람 마다 약간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생강과인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열과 땀이 많거나 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또 핑거루트를 다량으로 한 번에 많이 먹으면 복통을 유발하거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 일일 적당량의 섭취량을 따라 먹는 것이 현명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