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시서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최근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시서스는 아프리카 남, 동부와 아라비아 인도에서 서식하는 식물이다.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아열대 지방과 열대 지방에서 나는 목본성 덩굴식물이다. 의학서적 아유르베다에도 약용식물로 쓰여 있으며 영국과 캐나다에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인정받는 등 외국에선 이미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있다. 또한 시서스의 지방흡수와 지방 축적 억제 효능이 입증돼 '다이어트 약'의 원료로도 쓰이고 있다.

시서스는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능이 있고 시서스 추출물에 함유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시킨다. 렙틴의 분비량이 증가하면 불필요한 음식물을 섭취하는 가짜 식욕이 발생한다. 또 시서스의 아딕포넥틱 호르몬도 지방분해를 돕는다. 따라서 지방을 태우면서 지방 세포 크기를 줄인다. 또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서 지방 흡수와 지방 세포 내 합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밀, 우유, 땅콩에 들어가 있는 성분이 있어서 알레르기가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부작용이 생기면 그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한다.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면 시서스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는 가루 또는 분말 제품으로 많이 섭취한다. 최근에는 시중에서 다양한 시서스 제품을 찾을 수 있다. 

한편 시서스를 실내에 두면 오존 수준을 알아볼 수 있다. 이는 오존 지수에 따라 시서스의 잎 색깔이 바뀌기 때문이다. 시서스를 실내에서 키우려면 화분에 심은 다음 끈을 매달아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