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와 식이섬유, 도라지, 슈퍼곡물 함유...다양한 건강 음료 있어

고려은단 ‘허니&유자 비타민C’ 곰돌이 푸 에디션,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해태htb ‘목편각 배도라지차’, 한국야쿠르트 ‘그레인 레시피’ 2종(사진 왼쪽 위부터 차례대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선물도 주고받는 가정의 달이 중순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긴 선물로 건강 음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은 아기자기한 패키지로 선물하기에도 좋은 ‘허니&유자 비타민C 곰돌이 푸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허니&유자 비타민C 곰돌이 푸에디션은 영국산 비타민C 1000mg에 국산 유자농축과즙과 국산 벌꿀을 넣어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12가지 디자인의 패키지에는 각기 다른 포즈의 푸 캐릭터와 긍정 메시지가 담겨있다.

특히,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약 70%가 분포돼 있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음료도 선물용으로 인기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대표적인 음료다. 미에로화이바에는 350ml 기준으로 식이섬유가 8g 함유돼 있어, 일상생활 속에서 현대인들이 손쉽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최근 미세먼지 이슈가 자주 등장하면서 도라지를 함유한 음료도 눈길을 끌고 있다.

도라지는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몸속 미세먼지 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가 출시한 '목편각 배도라지차'는 편강한의원의 비법으로 배와 도라지를 가공한 프리미엄 음료다. 도라지의 쓴 맛을 배 과즙이 부드럽게 잡아주며, 배와 도라지 외에도 생강, 대추 등을 함유해 몸에 좋은 프리미엄 차의 특징을 살렸다.

다양한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 음료도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이고 있는 고단백질, 고식이섬유 음료 ‘그레인 레시피’는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카무트 4가지 슈퍼곡물이 함유됐으며,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는 4가지 슈퍼곡물 외에 아마씨드, 치아씨드, 햄프씨드가 들어있으며,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등 7종의 베리가 함유돼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