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주최 무료 클래식 콘서트…사연응모 이벤트 통해 공연 티켓 신청 접수·당첨자 선정

제30회 이건음악회 포스터 / 이건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종합건축자재기업 이건(EAGON)은 ‘베를린 필하모닉 이건 앙상블’ 초청 ‘제30회 이건음악회(Eagon Concert)’를 오는 7월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건음악회는 지역 사회에 수준 높은 음악을 접할 수 있는 문학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건이 주최하는 무료 클래식 콘서트다. 

오는 7월 5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올해 공연은 이건음악회 30주년을 맞아 ‘베를린 필하모닉 이건앙상블(Berlin Philharmonic Eagon Ensemble)’(이하 이건 앙상블)을 초청했다. 

이건앙상블은 제30회 이건음악회를 기념하기 위해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자들이 진정성 있는 나눔의 취지에 공감해 특별히 결성한 12인조의 실내악 연주그룹이다.

이번 음악회는 2016년 방문했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단원인 로마노 토마시니, 울프강 탈리츠, 야누스 위드지크를 주축으로 베를린 필하모닉 내 현악 실내악단인 카메라타단원들과, 유명 쳄발로 솔리스트인 크리스천 리거의 조합으로 구성됐다. 

올해 공연은 서울 롯데 콘서트홀을 비롯해 전국 5개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7회 펼쳐진다. 공연 일정은 ▲7월 5일 오후 8시 서울 롯데 콘서트홀 ▲7월 6일 오후 7시 인천 아트센터인천 ▲7월 7일 오후 2시, 오후 8시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7월 9일 오후 8시 광주 광주문화예술회관 ▲7월 10일 오후 8시 부산 부산문화회관 ▲7월 11일 오후 8시 대구 수성아트피아다.  

전회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는 이건음악회는 ‘이건음악회 블로그’에서 사연응모 이벤트를 통해 티켓신청을 접수 받는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4일까지이며, 당첨자는 6월 21일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사연응모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이건음악회를 꼭 관람 해야 하는 사연 ▲가족, 스승, 직장동료, 친구 또는 연인 등 함께 관람하고 싶은 사람에 대한 사연 ▲감사한 지인에 대한 사연 중 한 가지 주제를 택해 응모하면 된다. 

음악회 관계자는 “올해는 베를린 필하모닉의 단원들과 이건의 전 직원들이 한 마음으로 특별한 공연을 준비한 만큼, 가슴 가득 음악을 통한 감동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