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 묵사발(사진출처=ⓒ2TV'생생정보')

[공감신문] 이다래 기자= 27KBS2 ‘생생정보에 출연한 맛집이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하고 잇다.


첫번째로 소개된 맛집은 화끈한 소갈비찜이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오직하누2114’는 맵지만 자꾸 입맛이 땡기는 화끈한 소갈비찜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사장님은 그 비결로 4개국 고춧가루를 꼽았다. 칼칼한 맛이 일품인 국산 고춧가루와 은은한 향이 풍기는 인도 고춧가루, 매운맛 조절이 가능한 베트남 고춧가루, 강렬한 매운맛을 살린 멕시코 고춧가루를 두루 사용했다. 여기에 갱 엿을 사용해 달달한 맛을 추가, 매우면서도 달달한 맛을 동시에 살렸다.


시원한 얼음 동동 국물이 일품인 육회 밀면과 마지막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육회초밥으로 마무리한다.


▲매운소갈비찜(사진출처=ⓒ2TV'생생정보')

두번째로 등장한 맛집은 도토리한상으로 유명한 깊은산속다람쥐식당이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에 위치한 해당 식당은 도토리로 다양한 음식을 한 상 차려낸다.


해물도토리전, 도토리잡채, 토도리삼겹살, 도토리전병, 도토리 묵사발 등 메뉴 또한 다양해 먹는 재미가 있다.


물과 도토리 가루를 7:3 황금비율로 섞어 1시간 30분 동안 저어주며 끓인다. 상온에 하루를 두면 탱탱하게 굳어 묵이 완성된다.


북어, 다시마, 표고버섯 등 10가지 재료에 블루베리 식초를 넣어 진한 육수를 완성하면 더위를 잊게 해줄 대표 메뉴 묵사발이 탄생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