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는 미국의 핫 트렌드 건강음료로 세계음료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큰 부분이다. 할리우드 스타와 외국 셀럽들이 콜라 대신 즐겨 마시는 것을 시작으로 미국의 대형마트, 슈퍼마켓의 코너가 따로 있을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콤부차 효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에 성공, 국내 시장에도 활성화되고 있다.

이 가운데 ‘아임얼라이브’ 유기농 콤부차는 100% 신선한 자연 유래 원료만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자연 본연의 맛을 재현했고 당도 및 산도의 최적화 블렌딩 기술을 가지고 있어 톡 쏘는 청량함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아임얼라이브는 ㈜코아바이오가 100억여원을 투자해 설립한 콤부차 전문 생산 기업으로 현재 특허 받은 발효기술과 아시아 최대규모의 전문 발효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판매뿐만 아니라 국내시장에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오프라인 유통을 확장시키고 있다.

아임얼라이브는 SSG 푸드마켓 도곡점, 청담점, 위례 스타필드 PK 마켓, 가로수길 브룩스라운지에 입점되어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를 우린 물에 효모와 사탕수수 원당을 넣어 발효시킨 천연 발효 음료로 고대 중국에서 즐겨 마시던 차로 알려져 있으며 현대에 이르러서는 러시아와 유럽에서 암 치료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콤부차는 발효를 거치면서 차에 함유되어 있던 유익 성분인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함량이 증가하게 되며 새로운 성분들이 생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그중 콤부차 효능의 핵심이라고 불리는 글루쿠론산은 해독 효과가 있어 체내에 다양한 독소를 외부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관계자는 “자사 제품은 유산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기존 발효식품과 달리 인위적으로 제균을 하지 않아 맛과 영양까지 강화하였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입점을 확대하여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공식 판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