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볶음 재료 (사진출처=ⓒ수미네반찬 네이버TV 캡처)

낙지의 제철은 9월에서 2월이다. 낙지는 탱글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낙지를 매콤한 양념장과 먹으면 스트레스를 확 풀 수 있는 낙지볶음을 만들 수 있다. 낙지볶음 레시피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김수미 낙지볶음 레시피

재료 : 낙지, 굵은 소금, 당근, 양파, 홍고추, 풋고추, 통마늘, 가래떡, 대파, 양조간장, 설탕, 참기름, 물, 고춧가루, 다진마늘, 간장, 참기름, 통깨

1. 굵은 소금을 사용해 낙지를 깨끗하게 씻어준다. 낙지를 깨끗한 물에 헹궈준다.
2. 당근 1개를 나박썰기하고, 양파 1개를 썰어주고, 홍고추와 풋고추는 어슷썰기한다. 대파는 길게 잘라준다.
3. 양조간장과 고춧가루, 설탕, 물, 참기름을 넣어 촉촉하게 양념장을 만든다.
4. 끓는 물에 낙지를 3초동안 데치고 바로 꺼낸 다음 찬물에 헹군다.
5. 낙지는 머리를 잘라서 내장과 눈을 제거하고 다리는 큼지막하게 자른다.
6. 양념장과 다진 마늘, 낙지, 썰어둔 채소, 고춧가루를 4큰술 정도 더 넣고 버무려준다.
7. 통마늘은 반으로 썰어주고, 가래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8. 달군 팬에 양념한 낙지를 투하하여 센 불로 바르게 볶아준다.
10. 마늘과 가래떡을 넣고 볶다가 국물이 없어지면 물을 넣는다. 대파를 넣고 간장으로 부족한 간을 해준다.
11. 통깨를 넉넉하게 넣고 참기름을 넣어준다.
12. 삶은 소면, 냉콩나물 무침을 곁들여서 먹는다.

▲낙지볶음 만들기 (사진출처=ⓒ집밥 백선생 네이버 TV캡처)

백종원 낙지볶음 황금 레시피

재료: 대파, 양념장, 각종 채소, 낙지, 참기름, 후춧가루, 다진마늘, 고춧가루, 진간장, 설탕, 맛술

1. 식용유 1/3컵에 썬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만든다.
2. 파 기름에 다진마늘, 고춧가루, 진간장, 설탕, 맛술을 넣고 볶아서 고추기름을 내준다.
3. 준비한 채소를 넣고 볶아준다. 채소에서 채즙이 나와 양념장이 고루 잘 섞여진다.
4. 낙지는 소금물에 담가 거품이 날 때까지 세게 빨아서 찬물에 헹군 후 10초 정도 데쳐준다
5. 채소가 볶아지면 낙지를 넣어준다.
6. 낙지와 양념장이 고루 볶아졌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 한숟갈일 넣어 섞어준다.
7.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를 뿌려준다.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만물상 이보은 낙지볶음 레시피

재료: 낙지, 밀가루, 레몬, 설탕, 식용유, 양파, 애호박, 미나리, 쪽파, 홍고추, 소금, 후추, 황태채, 사과, 청양고춧가루, 고춧가루, 간장, 마늘, 생강즙, 맛술, 매실청, 건고추

1. 낙지에 밀가루를 넣고 주물러서 세척한다.
2. 물에 레몬을 넣고 세척한 낙지를 헹군다.
3. 낙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4. 황태채, 사과, 청양고춧가루, 고춧가루, 간장, 마늘, 생강즙, 맛술, 매실청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5. 팬에 설탕, 식용유를 넣고 갈색이 나올 때까지 태운 후 양파, 애호박, 양념장을 반만 넣고 볶아주다 낙지를 어준다.
6. 양념과 낙지가 잘 섞이면 남은 양념을 모드 넣고 볶아준다.
7. 미나리, 쪽파, 홍고추를 넣고 볶아준다. 모자란 간은 소금을 넣어 맞추고 후추를 넣어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