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노니는 쌍떡잎식물 꼭두서니과의 상록관목다. 주로 열대 아시아에서 자생하며 노니의 이름은 하와이어에서 유래됐다. 노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노니의 효능과 노니 먹는 법, 노니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노니 효능

노니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린다. 그만큼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노니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다. 지방은 우리 몸에 쌓이면 독소를 내뿜는다. 이는 체중증가를 불러올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때문에 지방을 배출하는 디톡스가 필요하다. 노니주는 이런 디톡스에 효과적이다. 또한 지방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만성염증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조절에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이외에도 관절염 완화, 면역력 강화, 암 예방, 호르몬의 균형에도 도움이 된다.

▲노니 먹는 법 (사진=GettyImagesBank)

노니 먹는 법


노니를 먹는 법은 주로 노니 원액이나 노니 주스로 섭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분말 가루, 노니 과립, 노니 환 등으로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다만 원액과 분말로 섭취할 경우 노니의 효능을 최대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원액이나 분말 가루로 먹는 것이 좋다. 노니 가루로 섭취할 땐 물과 함께 먹거나 우유,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노니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노니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변비 혹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신장,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때문에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노니는 칼륨이 풍부하므로 신장질환자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