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두플럼 효능 (사진출처=ⓒ기분좋은 날 네이버TV 캡처)

카카두플럼은 비타민C 많은 음식의 대표다. 때문에 천연 비타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기도 해 더운 여름날 기력보충하기 좋은 음식이다. 카카두플럼의 효능과 카카두플럼 먹는 방법, 카카두플럼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카카두플럼이란?

카카두플럼이란 호주 카카두 국립공원의 이름에서 유래됐다. 3~4cm 정도의 크기로 초록색 타원형에 큰 씨앗이 들어있는 열매다. 양식재배가 불가능해 야생에서 일일이 손으로 따야 하기 때문에 귀한 열매로 취급받는다.

▲비타민C 많은 음식 카카두플럼 (사진출처=ⓒ기분좋은 날 네이버TV 캡처)

카카두플럼 효능

카카두플럼은 앞서 말했듯이 야생에서 살아남는 식물이다. 때문에 척박한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먼저, 카카두플럼의 주요 성분은 비타민C다. 비타민C가 풍부하기로 유명한 오렌지보다 약 10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C는 항산화 물질로 노화를 막는다. 또한 우리 몸의 조직세포, 혈관세포의 성장 및 재생을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해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한 비타민C는 체내에 쌓인 중금속배출을 돕는다. 이외에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에 좋고 엘라그산 성분이 풍부해 갱년기 증상에 좋다. 갈산 또한 풍부해 노폐물 배출, 다이어트에도 좋다.

▲카카두플럼 먹는 법 및 부작용 (사진출처=ⓒ기분좋은 날 네이버TV 캡처)

카카두플럼 먹는 법

카카두플럼은 주로 카카두플럼 분말 가루로 섭취한다. 분말의 경우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채소, 요거트와 곁들이는 것이 좋은 섭취방법이다. 카카두 플럼의 하루 권장량은 약 0.25g이다. 티스푼으로 따지면 1/3 티스푼정도다.

카카두플럼 부작용


카카두플럼은 과다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과도하게 섭취하면 속 쓰림을 유발하게 된다. 또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C는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