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대표, 정부와 국회가 모두 참여하는 민·관·정 협의위원회 설치 제안

문재인 대통령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8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일 문제 해결을 위해 조속히 한일정상회담을 추진해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대표들과의 회동에서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것은 양국 정상 간에 해결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 정부는 별다른 대책 없이 국민감정에 호소하고 있다”며 "어렵더라도 문 대통령이 톱다운 방식으로 대일특사 파견 등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태 원만한 해결을 위해서는 미국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미국이 우리 입장을 지지할 수 있도록 대미 고위급 특사 파견 등의 적극적 조치가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일본과 당당히 맞서기 위해서는 경제의 펀더멘털이 더 튼튼해져야 하는데,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많은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경제정책의 전환을 촉구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산업 경쟁력을 높이려면 과감한 규제개혁과 금융혁신 필요하다고 말씀했는데 저도 그렇게 생각한다"며 "노동 개혁은 말할 것도 없다. 감히 일본이 경제보복의 꿈도 못 꾸도록 경제정책의 대전환을 결단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지금은 대통령께서 야당과 다툴 때가 아니다"라며 "정부와 국회가 모두 참여하는 민·관·정 협의위원회 설치를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