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훈과 캠페인 노래 ‘널 만나러가는 길’ 제작… '기침예절 수칙 전달'

감염병 예방 통합 포스터 / 질병관리본부 제공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질병관리본부가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음악 축제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9’에 참여해 기침예절 및 에이즈예방 수칙을 알린다.

질본은 이번 행사에서 질병예방지구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통해 기침예절 및 에이즈예방 수칙을 전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기침예절 캠페인은 ‘기침, 어떻게 막을 건강?’이라는 소주제로 진행된다. 물총게임, 퀴즈, 포토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올바른 기침법을 알린다.

또 밴드 ‘버즈’의 민경훈과 함께 기침예절 캠페인 노래 ‘널 만나러가는 길’을 제작, 축제무대 및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올바른 기침예절 수칙을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에이즈, 어떻게 예방할 건강?’이라는 소주제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캠페인용 콘돔과 에이즈예방 웹툰 ‘ㅋㄷㅋㄷ만화’의 ‘응큼세포’ 캐릭터를 활용해 ‘콘돔 사용’ 인식 개선에 나선다.

고재영 위기소통담당관은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행동만으로도 주변사람의 결핵, 독감, 홍역같은 감염병 전파를 막을 수 있고, 올바른 콘돔사용은 성매개감염병을 거의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며 “나와 주변사람의 건강을 지키는 감염병 예방 행동이 ‘건강 문화’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