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겨운 삶부터 챙겨야...한국당, '경제대전환 프로젝트' 추진”

23일 황교안 페이스북 게시글 / 황교안 페이스북 캡처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3일 “편가르기 정치가 국민의 삶을 망친다”며 현 정부를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을 통해 “지금 청와대는 오직 편 가르기 정치에 혈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무능을 덮기 위해 갈등만을 부추기는 정권, 절망스럽다”며 "통합된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한 사람은 오직 자신뿐이고, 자신에게 반대하는 세력은 존재조차 인정하지 않는 정권은 반(反)다원주의 포퓰리즘 정권"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 정권을 비판하는 언론은 대한민국 언론이 아닌가. 이 정권을 지지하지 않는 국민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가”라며 "우리 국민이 이 정권을 지지함으로써 우리 삶에 단 한 방울의 단비라도 만난 적 있었나"라고 반문했다.

황 대표는 "한국은행이 발표한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 2.2%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낮은 전망치다. 다른 글로벌 금융기관들은 훨씬 낮은 전망을 내놓고 있다"며 정부의 책임 여부를 물었다.

이어 "국민의 힘겨운 삶부터 챙겨야 한다. 저의 쓰임이 바로 여기 있다"고 자신을 어필했다.

황 대표는 "한국당은 비장한 각오로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