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5일까지 게임재화 및 고급 아이템과 캐릭터 증정하는 출시 이벤트 진행

'쿵야 캐치마인드' / 넷마블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 251270)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 마켓에서 인기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쿵야캐치마인드’는 지난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했다. 10일에는 구글플레이까지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이 게임은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만큼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지난 2013년 출시한 ‘모두의마블’이 현재까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쿵야 캐치마인드’의 초반 인기를 바탕으로 모바일 캐주얼 게임 장르를 석권할 수 있을지 업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쿵야 캐치마인드'가 국내 양대 마켓에서 인기 1위에 올랐다. / 넷마블 제공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9월 5일까지 게임 내 1대 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한다.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 이뤄진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