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효과,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미란다 커의 피부 비결 ‘노니 다이어트’가 인기다. 노니의 효능은 피부에 좋은 음식이어서 ‘신의 선물’, ‘기적의 열매’로 불리며 피부 좋아지는 법과 피부 좋아지는 습관으로 큰 인기를 끈다. 이에 미란다 커도 먹은 노니 효능·효과와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노니의 효능, 노니가루 효능, 노니주스 효능, 노니분말가루 효능, 노니환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노니가루 효능·부작용

피부에 좋은 음식 노니는 노니 원산지인 피지, 괌, 하와이에 자라는 열대식물이다. 노니 효과는 아토피에 효과적이어서 아토피 노니 비누도 인기가 많다. 이어 노니 분말가루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또 노니주스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인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유기농 노니 원액 효능은 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노니쥬스 효능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심장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한다.

단 노니 과다 복용 시 복통, 설사 등 노니쥬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칼륨 많은 음식 노니주스 부작용은 신장 질환자에게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노니 복용법, 노니분말 먹는 법, 노니가루 먹는 법, 노니주스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유기농 노니 먹는 방법

노니 복용방법은 건 노니, 노니 과립, 노니즙, 노니 환, 노니 차, 노니 분말 가루, 노니주스 등이 있다. 유기농 노니 가루·원액 먹는 법은 노니 분말 가루, 노니 원액을 따뜻한 물에 타 노니 차로 마신다. 또 노니 분말 먹는 법은 유기농 노니 가루를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는다.

더불어 유기농 노니 먹는 법은 ▲유기농 노니주스 먹는 법 : 노니 1개, 코코넛 밀크 1개, 코코넛워터 1개, 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 고지베리 1티스푼, 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마카 파우더 1티스푼, 현미 프로틴 파우더 1.5스푼을 섞어 먹는다 ▲유기농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 : 노니 1개, 사과 1/2개, 브로콜리 1/4개, 당근 1/3개, 물 300㎖를 갈아 만든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