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정치
심상정 “그린뉴딜경제위원회 내달 발족…한국형 新경제전략 제시”“정의당, 내일부터 선거제도 개혁 완수 위한 비상행동 돌입”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취임 1개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그린뉴딜경제위원회를 내달 발족한다고 밝혔다.

심상정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취임 한 달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능한 경제 정당으로서 새로운 한국형 경제 성장전략을 국민에게 보여드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성장산업에 대한 과감한 국가투자로 대한민국의 미래먹거리를 책임지겠다. 위원회는 대한민국 경제 비전과 경제 구조를 설계하는 드림팀으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청년을 위한 정당을 만들기 위해 18세 미만으로 구성되는 '청소년특별위원회'와 '대한민국 청년페스티벌 추진위원회'를 곧 발족한다고 알렸다.

이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 대해 "정의당은 법제사법위원회에 위원이 없어 검증에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여러 의혹과 관련해 조 후보자에게 별도 소명을 요청할 생각이다. 국회의 공식 검증과정과 병행해서 정의당 차원에서도 검증을 병행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공전 사태에 대해서는 "8월 말까지 (활동기한을) 연장하고 나서 한 일은 제가 맡았던 정개특위 위원장을 교체한 것밖에 없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지난 12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의 대화를 소개하며 "황 대표는 '원점에서 (선거법을) 다시 논의하자'고 말했다. 이에 제가 '8월 말 선거제도 개혁을 의결하자. 그리고 3개월 동안 한국당이 참여해 선거제도 개혁을 논의하면 된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내일부터 선거제도 개혁 완수를 위한 비상행동에 돌입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입법공감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