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람선, 서울함공원, 한강전망카페, 세빛섬, 서래섬 소개

한강 유람선 / 서울시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한강에서 달맞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강 내 달구경 명소 5곳을 소개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는 한강에서는 달맞이도 선상에서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랜드크루즈는 12~15일 4일간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애니뮤직 크루즈’와 ‘한가위 스토리 크루즈’를 운영한다. 

선착장 둔치에서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대형 윷놀이, 투호 등 체험할 수 있는 ‘신나는 전통놀이존’ 과 ‘패밀리타투 체험존’, ‘스트레치 페이퍼존’ 등을 운영한다. 또한 추석연휴 4일간 매 저녁 진행되는 ‘한가위 불꽃 크루즈’가 출항한다. 

한강유럼선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이용요금은 이랜드크루즈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울함공원 / 서울시 제공

시는 온가족이 함께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보름달 구경하기 좋은 곳으로 ‘서울함공원’도 소개했다. 

망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서울함공원’은 일몰이 아름다운 명소 중 하나로 노을이 지고 보름달이 차오르는 광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추석연휴 기간(13일 휴무)에도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람 ▲전투식량 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람’은 전시된 군함에 대한 설명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을 수 있고 ‘전투식량 체험’은 비상 또는 훈련 시 사용했던 전투식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한강의 야경과 연인, 친구와 ‘달 구경 데이트’를 할 수 있는 ▲‘한강 전망카페’ ▲세빛섬 ▲서래섬 등을 소개했다. 

한강대교 전망카페 / 서울시 제공

특히, 동작대교 상·하류 구간에는 ‘구름카페’, ‘노을카페’가 있으며 한강대교 상·하류에는 ‘견우카페’, ‘직녀카페’가 위치해 있다. 

전망카페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기봉호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한강공원 달보기 명소를 찾아, 보름달을 보면서 소원도 빌고 가을 정취도 만끽하면서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