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교양공감 게임
[공감신문 교양공감TV] 게이머의 눈을 사로잡은 3가지 게임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안녕하세요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전다운입니다. 기술의 발달로 비디오 게임의 그래픽 묘사는 현실과 구분하기 어려운 수준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그래픽 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면서 게임을 하나의 작품으로 보는 시각도 생겨났는데요.

오늘은 뛰어난 그래픽과 훌륭한 스토리로 게이머를 즐겁게 하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파이어워치

미국 국립공원의 산불 감시원이 의문의 사건을 추적하며 숨겨진 진실을 알게되는 여정을 그린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산불 감시원의 에피소드를 다룬 게임, '파이어워치'. [파이어워치 게임 장면]

풍경에 이끌려 이곳 저곳 둘러보다가 어느새 길을 잃어버리고, 실제로 트래킹 하는 것처럼 느낄 정도로 아름다운 배경 묘사를 자랑하는데요.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시작하는 초반부는 초록색의 밝은 색감이지만, 후반부에서는 빨간색과 짙은 색감을 사용해 긴박하게 변화하는 이야기의 흐름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캐릭터의 행동을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구성은 이야기에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데요. 게임의 결말에 도달하면 어떤 반전이 기다리고 있을지 직접 플레이하며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볼리비아의 마약 카르텔을 소탕하기 위해 투입된 특수부대원이 마주하는 사건을 그린 TPS 게임입니다.

폐광, 우거진 밀림, 비포장의 산길, 눈으로 덮인 산맥 등 볼리비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어미션을 진행하다가도 멋진 풍경에 시선을 뺏기게 됩니다.

볼리비아 마약 카르텔을 와해시키는 특수부대원의 활약상을 그린 TPS게임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게임 장면]

특히 볼리비아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꼽히는 우유니 소금 사막, 붉은색을 띄는 호수가 실제와 매우 유사하게 표현되어 있고, 기차 무덤과 거대한 예수상 등 볼리비아의 역사 문화적 특징을 지닌 장소를 탐험 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진은 사실적인 묘사와 고증을 위해 볼리비아로 직접 날아가 현지의 모습을 확인했다고 인터뷰를 통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 위쳐3 와일드 헌트

사라진 딸을 찾아 나선 주인공 게롤트의 여정을 그린 액션 RPG 위쳐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입니다.

괴물사냥꾼 '게롤트'가 수양딸을 찾는 과정을 묘사한 RPG '위쳐3 와일드헌트'. [위쳐3 와일드헌트 게임 장면]

소설 원작의 게임인 만큼 탄탄한 스토리와 게임성을 충분히 인정받았지만, 그걸로는 부족했는지 그래픽 묘사에서도 다른 게임을 압도합니다.

중세를 배경으로 산, 협곡, 동굴, 도시의 뒷골목, 항구 등 다양한 장소의 특징을 세밀하게 구현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캐릭터의 수염이 자라나며 머리카락 묘사에 대한 전용 옵션을 따로 만들어 둘 정도로 공을 들였습니다.

상호작용 가능한 수많은 NPC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게임의 엔딩은 사실적인 그래픽과 더불어 실제 중세시대를 경험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지난 두 편의 시리즈를 플레이했다면 더 깊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게임은 모두 해외 제작사가 개발한 작품입니다. 국산 게임을 소개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데요, 서양보다 게임 개발의 역사가 짧은 탓에 사실적인 그래픽을 가진 게임을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언젠가 우리나라도 게임을 잘 하면서 잘 만들기도 한다는 것을 보여줄 트리플A급 게임을 선보이길 기대하면서저는 다음 시간에 찾아오겠습니다.

    교양공감팀 | pjs@gokorea.kr

    진심을 다해 노력하는 공감신문이 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__^
    궁금하신 주제를 보내주시면 포스트 주제로 반드시 고려합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시사공감
여백
여백
입법공감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