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당화산물(당독소) 저감 프로바이오틱스 기술이전계약 체결

▲左)한국식품연구원장 박동준, 右)메타센테라퓨틱스 대표 박명규 [사진=메타센테라퓨틱스]
▲左)한국식품연구원장 박동준, 右)메타센테라퓨틱스 대표 박명규 [사진=메타센테라퓨틱스]

한국식품연구원은 지난 09월 05일 당독소 전문기업인 ㈜메타센테라퓨틱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기술이전계약을 계기로 한국식품연구원의 축적된 연구결과와 노하우를 메타센테라퓨틱스에 기술 이전하였으며, 기술 이전 내용은 최종당화산물(당독소)을 저감하는 프로바이오틱스 KF8, KF11, KF140, KF00816 균주에 대한 기술이전내용이다.

식품의 열처리 가공 공정 중에 생성되는 당독소는 당뇨합병증 및 대사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현재 이를 저감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시도되고 있는 상황이다.

새로 개발된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당독소를 저감하는 신규한 균주들의 혼합물로 일부 가공식품 등에 함유돼 당뇨합병증 및 대사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당독소를 저감하는데 효과적이다.

메타센테라퓨틱스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 KF8과 KF11, KF140, KF00816를 활용한 기능성소재 개발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 이라며 “식품으로부터 섭취될 수 있는 당독소 저감을 통해 국민건강 및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하고, 국내 식품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되며 에이지이유산균V2, 에이지이유산균FMD 등 다양한 신규 제품을 출시 및 출시예정 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