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병원 피부과·성형외과 전문의 1명씩 참여

16일 아주대병원은 이재명 경기지사 신체 검증을 한 결과 '특정 신체 부위' 큰 점이 없다고 밝혔다.

[공감신문] 배우 김부선이 제기한 ‘특정 부위 점’ 의혹을 해명하기 위해 이재명 경기지사가 16일 아주대학병원에서 신체 검증을 받았다. 그 결과 ‘특정 신체 부위’에 큰 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주대병원 의료진은 16일 “(여배우 김부선씨와 작가 공지영씨) 녹취록에서 언급된 부위에 점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며 “동그란 점이나 레이저 흔적, 수술 봉합, 절제 흔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4시 아주대병원에서 피부과, 성형외과 전문의가 1명씩 참여했다. 객관성 확보를 위해선 경기도청 출입기자 3명과 경기도청 관계자 3명 등이 참관했다. 

이번 신체 검증은 이재명 지사가 자청하면서 이뤄졌다.

이 지사는 녹취록에서 특정 부위의 큰 점을 언급한 부분을 인쇄해 의료진에게 설명한 후 해당 부위에 대한 검증을 요청했다.

이번 신체검증은 경찰이 ‘신체 검증’에 유보하는 태도를 보이자, 이 지사가 자청함에 따라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신체검증을 마친 후 김용 경기도 대변인은 “인간으로서 견딜 수 없는 모멸감과 치욕을 감수하고 힘들게 신체검증을 결정했다”며 “검증결과 김부선 측의 주장이 허위로 증명된 만큼 이제 더는 소모적인 논란이 중단되고, 이재명 지사가 경기도청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지사 측은 김부선씨가 큰 점을 이른바 ‘스모킹건’으로 활용하려 했다는 판단에 따라 이를 무력화하기 위해 신체검증을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지사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김부선씨가 주장한 ‘특정 부위 큰 점’에 대해 “몸에 빨간 점 하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김부선씨의 변호인인 강용석 변호사는 이 지사의 신체검증을 비판했다.

이 지사는 이어 “빨간점도 혈관이 뭉쳐서 생긴 점”이라며 “어머니 덕에 피부가 매우 깨끗하다. 그래서 점이 없다. (빨간 점도) 특정 부위가 아니다”고 적극 해명했다.

그러나 이 지사의 신체검증에 대해 김부선씨의 변호인인 강용석 변호사는 “신체의 점 하나로 하늘을 가리려나 보다”고 비판했다.

앞서 강 변호사는 지난 14일에도 “내가 들은바로는 ‘동그랗고 큰 까만 점’이 아닌데 이상한 방식으로 빠져나가려고 머리를 쓰신다”고 비꼬기도 했다.

같은날 이 지사의 신체 검증 결과로 ‘여배우 스캔들’은 진위 여부는 물론 확전이냐 진정이냐를 놓고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