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라고 불리는 모링가는 잎물, 분말, 환 등으로 섭취한다. (▲출처=셔터스톡)

모링가는 인도 북부지역이 원산지인 콩과 식물로 열대지방과 아열대지방에서 주로 발견된다. 보충제의 제료나 분말 나뭇잎등으로 섭취하며 콜레스테롤 예방, 항염증작용, 시력개선, 에너지 증가, 혈압 정상화, 피부 건강 회복, 소화기능 개선, 면역시스템 강화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필리핀에서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모링가

필리핀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모링가 필리핀에선 이 모링가를 말룽가이라고 부르는데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필리핀의 건강정보 제공업체 헬씨피나서 소개한 말롱가이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칼슘이 풍부하고 모유분비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무기물, 아미노산, 노화방지, 피를 정화하는 작용을 한다. 통증있는곳에 습포해도 효과를 볼수 있다. 잎사귀를 관자놀이에 문지르면 두통과 편두통에 효과적이다. 작은 상처나 부상에 지혈효과를 갖는다. 박테리아에 오염된 피부에도 효과가 있다.

 

모링가의 부작용

모링가의 부작용 모링가는 공복에 섭취시 구토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칼륨함유량이 높아 신장이 안좋은 사람에겐 독이 될 수 있다. 또한 자궁수축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나 여성질환을 겪는 여성이라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모링가는 잎물, 분말, 환 등으로 섭취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슈퍼푸드 모링가를 섭취하는 방법

섭취방법 모링가를 섭취하는 방법으로 잎, 분말, 환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모링가 잎을 물 2리터 기준 20g~30g을 넣고 끓인다. 여름에는 냉장보관 후 시원하게 섭취하며 겨울에는 따뜻한 차로 끓여먹으면 좋다. 분말 섭취시 물, 요거트 등과 혼합해 주로 섭취하고 음식에 뿌려먹어도 좋다. 모링가의 하루 권장량은 분말9g 이하며 환으로 나온 제품의 경우 하루25정 이하로 2회 섭취하는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