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얼굴 함께 공개…이날부터 피의자 김씨 정신감정 받아

경찰이 '강서 PC방 살인사건'의 피의자 신상을 공개하기로 했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경찰이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의 피의자인 김성수(29)씨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22일 서울지방경찰청은 신상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김 씨의 나이와 얼굴과 실명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만, 김씨의 사진은 언론에 제공하는 것이 아니며, 앞으로 김씨가 언론에 노출될 때 얼굴을 가리지 않는 방식으로 공개한다.

김씨는 이달 14일 오전 8시 10분께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신 모(21)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손님으로 PC방을 찾은 김씨는 다른 손님이 남긴 음식물을 자리에서 치워달라는 요구를 하다 신씨와 말다툼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피의자 김성수(29)씨는 이달 14일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신 모(21)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김씨는 말다툼을 한 뒤 PC방을 나갔다가 흉기를 갖고 돌아와 PC방 입구에서 신씨를 살해했다. 신씨는 병원에 이송됐지만, 이날 오전 11시께 결국 숨졌다.

이번 사건 발생으로 일각에서는 현장 폐쇄회로(CC)TV에 김씨의 동생이 아르바이트생의 팔을 붙잡는 등 범행을 도왔다는 의혹과 함께 동생을 공범으로 입건하지 않은 경찰의 대응을 놓고 논란이 일기도 했다.

처음에는 단순하고 우발적인 살인사건으로 보였지만,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경찰의 미흡한 대응을 지적하는 글이 올라오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김씨가 경찰에 우울증 진단서를 제출한 사실이 알려지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청원글이 올라왔고, 역대 최다 인원이 참여했다.

또한 잔혹한 범행 내용이 알려지며 김씨가 경찰에 우울증 진단서를 제출한 사실이 공개되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선 이달 17일 ‘심신미약을 이유로 가벼운 처벌을 받아서는 안된다’는 취지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역대 최다 인원이 참여했다. 

아울러 서울 강서경찰서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충남 공주 반포면의 국립법부병원 치료감호소로 옮겨져 정신감정을 받는다.

김씨는 치료감호소에서 길게는 한달 간 의사나 전문가의 감정을 거쳐 정신 상태가 어떤지 판단 받게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