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는 가장 주목받고 있는 과일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세계에서 가장 건강에 영양가가 높은 과일이기도 한 아보카도는 최근 다양한 효능 때문에 주목받고 있다. 많은 연예인들의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로 만든 아보카도 오일 역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먹는 법 △아보카도 칼로리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 보관법을 알아보자.

▲아보카도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효능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분해해 각종 성인병과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쓰인다. 또한 아보카도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젠틴 성분이 풍부해 하루종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쓰는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인 건강식품이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다양한 효능이 있는 아보카도는 오일로 섭취하면 12배 정도 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빼고 과육만 착즙해서 기름으로 만든 것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식재료와 어울려 맛과 건강을 잡을 수 있고 풍미를 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공복에 아보카도 오일을 매일 먹으면 아보카도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아보카도 부작용 있을까?

아보카도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다. 아보카도를 잘못 먹었을 경우 △메스꺼움 △구토 △편두통 등의 부작용이 있다. 또한, 산모는 모유량이 줄어들 수 있어 아보카도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 먹는 법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먹는 법

아보카도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아보카도 생과를 먹을 수도 있지만 △아보카도 초밥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스무디 등 다양한 아보카도 요리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tvn에서 방영된 ‘풀 뜯어 먹는 소리-가을편’에서 배우 송하윤이 다양한 아보카도 요리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JTBC에서 방영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셰프 정호영이 모델 변정수의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 아보카도 스무디를 만들었다.

아보카도 칼로리는?

아보카도는 100g당 약 200칼로리의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는 손질이 쉬운 과일 중 하나다. 겉껍질이 거무스름하게 익은 아보카도의 가운데 칼을 넣고 한 번 돌린 다음, 손으로 양쪽을 맞잡고 뒤틀면 아보카도를 바로 뺄 수 있다. 씨를 뺀 아보카도는 수저로 과육을 파낼 수 있다.

아보카도 보관법

덜 익은 아보카도는 상온에서 익혀 껍질이 녹색에서 거무스름하게 변하도록 기다려야 한다. 껍질을 벗긴 아보카도는 최대한 바로 먹는 것이 좋지만, 바로 먹기 어렵다면 레몬즙을 뿌려서 냉동보관한다. 그렇게 냉동 보관한 아보카도는 3~4개월 동안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