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편한 요리

고구마는 칼슘이 많고 혈액순환, 변비예방에 효능이 있어 간식으로 좋은 식품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기름냄새와 연기없이 뜨거운 공기로 바삭한 튀김요리를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기 요리가 인기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치킨,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군밤 등 에어프라이어 요리모음은 다양한 가운데 고구마 요리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다. 특히 칼슘이 많고 혈액순환 개선, 근육·뼈 강화, 변비예방에 좋은 고구마는 건강간식으로도 적합하다.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 간식,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스틱,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을 소개한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담백한 고구마스틱을 만들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스틱 

에어프라이 고구마스틱을 만들기 위해선 먼저 고구마를 깨끗이 씻는다. 고구마 껍질 벗기기는 선택이며, 먹기 좋게 채 썬다. 단 맛을 내기 위해 설탕 또는 올리고당, 올리브유를 1:1 비율로 넣고 고구마와 섞는다. 만약 다이어트 간식으로 너무 달지 않는 고구마스틱을 원한다면 올리브 오일만 뿌리고 종이호일을 깐 에어프라이어에 넣는다. 고구마를 180~200도에서 15분 정도 돌린 후, 바삭해졌는지 확인하면서 더 돌리거나 마무리하면 에어프라이기 고구마스틱이 완성된다. 일반적으로 고구마 스틱 칼로리는 30g당 약 42kcal다. 

고구마 말랭이는 부드러워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부드럽고 담백한 고구마말랭이는 아이들 간식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나이불문 좋은 간식이다. 고구마말랭이 만들기로는 먼저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 삶아야 한다. 찐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손가락 굵기 정도로 썬다. 에어프라이어에는 달라붙지 않게 종이호일을 올리고, 고구마가 겹치지 않도록 쌓아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시간은 80도에서 30분, 100도에서 30분으로 기다리면 군고구마 말랭이가 완성된다. 취향·고구마 굵기에 따라 요리시간은 늘거나 줄 수 있어 중간중간 고구마의 상태를 확인하는 게 좋다. 고구마말랭이 칼로리는 100g 당 284kcal이다.

이 외에도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맛탕,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칩,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튀김, 고구마치즈스틱 등 다양한 에어프라이기 고구마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