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과 EBS ‘이솦(ebssw)’, S/W교육플랫폼과 콘텐츠 상호 교류

11일 경기도-EBS 평생교육협력 관련 업무협약 체결 현장 / 경기도 제공
11일 경기도-EBS 평생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현장 / 경기도 제공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경기도는 11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경기도민의 평생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운영 중인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인 경기도 ‘지식(GSEEK)’과 EBS ‘이솦(ebssw)’은 S/W교육플랫폼과 콘텐츠를 상호 공유하게 된다.

‘지식(GSEEK)’은 협약을 통해 기존 여가·문화, 자기개발위주의 평생교육에서 도민이 미래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분야까지 확대하게 됐다.

도 관계자는 “EBS에서 제공받는 S/W교육플랫폼을 통해 미래사회 핵심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코딩교육을 2020년도부터 온라인으로 직접 실습하며 배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올해 연말부터 시범운영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도는 이와 함께 정책추진 전문성과 EBS의 교육전문성을 결합해 교육수혜자인 도민에게 보편적 평생교육제공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가치창출의 핵심기술로 S/W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도민이 습득할 수 있도록 EBS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 학습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