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 여행사. 영화관, 공연장, 의류 브랜드 등에서 진행하는 각종 할인 행사 소개

[공감신문] 고진경 기자=1년 간 수험생들을 괴롭혔던 수능이 드디어 끝이 났다. 놀아도 노는 게 아니었을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면 억울하기도 하고 후련하기도 할 테다.

그도 그럴 게 수험생이라는 신분이 주는 마음의 무게가 너무 무겁다. 잠깐 TV를 보는 것조차 뭔가 죄를 짓는 것 같은 느낌이 드니 말이다.

이는 하루 6시간 자면서 밥 먹는 시간 외에는 공부만 해야 좋은 대학에 갈 수 있다는 비뚤어진 성공관 탓이다.

심지어 단 한 번의 시험으로 1년간의 노력을 판결 받게 되니, 수험생들의 마음이 늘 편치 않을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 고등학생들의 학구열과 공부 시간은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이라는 영광 아닌 영광을 차지하고 있다.

그때를 지나 어른이 된 이들도 다시는 자신의 수험 시절과 같은 열정을 낼 수 없을 것 같다고들 한다. 그때의 열정을 뿌듯해하면서도 왠지 모를 씁쓸함을 지울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19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이토록 큰 짐을 지게 하는 사회구조가 잘못돼도 한참 잘못됐지만, 일단은 무사히 빠져나온 오늘의 수험생들에게 정말 수고 많았다고 말해주고 싶다.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그 과정에서 최선을 다했든 다하지 않았든 모두가 좋은 대학만을 바라보는 기이한 사회 구조의 무게를 견뎌낸 수험생 전부 박수 받아 마땅하다.

드디어 찾아온 자유로운 시간, 놀이동산과 여행사, 영화관 등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제공하고 있으니 수험생의 신분을 활용해 신나게 놀아보자.

 

■ 예비 새내기의 새 단장 도우미

휠라는 일정 금액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수험생들에게 넥워머와 비니 기프트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휠라

휠라는 오는 18일까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응원 이벤트를 연다. 전국 휠라 매장에서 1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수험생에게 ‘휠라 넥워머·비니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GU

유니클로의 자매브랜드인 GU는 기능성 이너웨어 ‘GU Warm’을 수험생들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수능 다음날인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GU 잠실롯데월드몰점에서 열린다. 신분증과 수험표만 제시하면 다른 상품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GU Warm을 받을 수 있다.

-리바이스

2019 수험표를 지참하면 리바이스의 전 품목을 30%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늘인 1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다.

또 시럽 월렛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클럽 리바이스 멤버십에 가입한 뒤 수험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BBQ 황금 올리브 치킨 세트나 버거킹 와퍼 세트를 증정한다고 한다.

-준오헤어

수험표를 들고 준오헤어를 방문하면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16일 까지로, 수험생과 동행한 가족이나 지인에게도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해준다.

-OST

악세서리 브랜드 OST에서는 수험표 인증 시 전국 매장에서 20% 할인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11월 12일부터 11월 25일까지다.

 

■ 국내로 또는 해외로 떠나는 여행

2019학년도 수험생들은 여행박사에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여행 상품 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여행박사

여행박사에 수험번호와 생년월일을 등록하면 최대 1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여행 상품 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국내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에게는 20%, 동반 1인에게는 15%의 할인을 제공한다. 노선은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김포~부산의 6개다.

행사 기간은 11월 15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로 넉넉하게 제공된다. 예약 시 탑승자 정보 입력단계에서 수험생 할인과 동반자 할인 코드를 선택해 수험생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탑승 당일 발권 카운터에서 2019학년도 대입지원서 원서접수증이나 수험표를 제시해도 된다.

-코레일

코레일은 11월 1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에게 KTX 표 가격을 30% 할인해준다. 바다열차와 관광벨트열차도 30%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코레일 여행센터나 주요 역 지정 창구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채 표를 구매해야 한다.

 

■ 짜릿한 놀이기구로 스트레스 아웃!

수험표를 제시하면 서울랜드 1일 자유이용권을 1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서울랜드

서울랜드는 수험표를 제시해 1일 자유이용권을 1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11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에버랜드

에버랜드는 수험생 본인에 한해 주간권과 오후권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주간권은 평일 2만원, 휴일 2만2000원, 오후권은 평일 1만6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행사 기간은 11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로 현장 매표소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11월 15일부터 11월 18일가지 수험생과 동반 1인까지 할인해주는 행사를 제공한다. 1일권 우대가는 2만1000원이다. 에버랜드와 마찬가지로 수험표를 지참하고 현장 티켓 구매를 하면 된다.

 

■ 영화와 경기, 공연 등 다양한 문화생활 즐기기

메가박스는 이번 달 30일까지 '대한민국 학생들과 할인받는 신비한 수험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박스

메가박스는 이번 달 30일까지 ‘대한민국 학생들과 할인받는 신비한 수험표’ 이벤트를 연다. 15일부터 18일까지는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이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30일까지는 수험표 또는 학생증과 청소년증 인증을 통해 동반 1인까지 2D 영화를 6000에 관람 가능하다.

또한 30일까지 학생증과 청소년증, 수험표 인증 시 팝콘(R), 음료(R), 핫도그, 나쵸, 캐릭터&영화 굿즈로 구성된 ‘수능 대박 콤보’를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11월 1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롯데시네마를 방문하면 수능 수험생을 위한 ‘토닥토닥 프로젝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표소에서 수험표를 보여주면 영화 티켓을 6000원에, 라지 사이즈 팝콘과 음료 2잔이 포함된 스위트 콤보를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수험생이 롯데시네마 이벤트 페이지에 자신의 멋진 미래를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9명에게 행운의 금 1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7일에 발표된다.

-세종문화회관

오는 12월 30일까지 연극, 뮤지컬 등 세종문화회관의 9개 공연이 수험생들에게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뒤 당일에 수험표를 지참하면 된다.

-한국프로농구연맹

수험생은 다음달 31일까지 6개 농구 구단의 홈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해당 구단은 원주 DB, 서울 삼성, 서울 SK, 창원 LG, 안양 KGC, 부산 KT다.

-롯데 아쿠아리움

수험표 혹은 수시 합격증을 보여주면 롯데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1만5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혜택은 수험생 본인과 동반 3인까지 제공된다. 행사 기간은 이번 달 말인 30일까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