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투병 개그맨 김철민, 펜벤다졸 “사람·개 다르다” 의견에도 항암치료와 개 구충제 병행, 폐암 초기증상?
상태바
폐암 투병 개그맨 김철민, 펜벤다졸 “사람·개 다르다” 의견에도 항암치료와 개 구충제 병행, 폐암 초기증상?
  • 정혜영
  • 승인 2019.12.0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MBC '섹션TV 연예통신')

개그맨 김철민은 지난 2일 페이스북에 ‘괜찮아 ♡김철민’이라는 문구를 반복해 적었다. 현재 김철민 개 구충제 펜벤다졸 9주차 복용중이다. 김철민은 지난 8월 폐암 4기 말기 판정을 받았고 SNS를 통해 김철민 병명을 고백했다. 친형인 나훈아 모창가수 故너훈아(김갑순)는 5년전 간암으로 사망한터라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철민 폐암 말기 소식에 동료 개그맨 선후배인 ‘전국노래자랑’ 송해, 유재석, 박명수, 조세호를 비롯한 동료 연예인 응원메시지와 함께 찍은 사진이 눈길을 끌었다. 폐암 4기 김철민은 항암 치료 와중에도 ‘아침마당’과 ‘아이콘택트’ 촬영 등 예능 및 각종 방송에 등장하며 암환자에게 자신의 음악과 노래를 전했다.

▲(사진출처=MBC '섹션TV 연예통신')

폐암 4기 생존율과 김철민 구충제 복용 식약처 경고

폐암 4기 김철민 페이스북에는 강아지 구충제 7주차 복용, 8주차복용에 대한 글이 있다. 혈액검사인 피검사 결과 정상, 간수치가 떨어졌다는 소식을 전했다. 개 구충제 펜벤다졸 복용 8주차 12월 초 폐CT와 뼈 사진 엑스레이 촬영을 알리며 폐검사 결과는 6일 발표된다고 알렸다. 폐암 1기 생존율은 5년 생존율 약 70%에 달하지만, 2기를 거쳐 폐암 3기 생존율은 점차 떨어진다. 한 방송 프로그램 연구결과 폐암 1기초반 한국 완치율은 82%에 달하므로 폐암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폐암 초기치료에 돌입하는 것이 수명을 늘리고 완치하는 길이다.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개 구충제 암치료제설에 대해 강력하게 경고했다. 미국 폐암 말기 환자 암 완치 주장 영상은 구충제를 구매, 품절사태를 낳았다. 개구충제 관련주와 구충제 복용 유튜버까지 관심을 끌었다. 동물용 구충제 주성분 펜벤다졸은 사람 임상시험(임상실험) 되지 않았다며, 암 환자 복용금지약물이라 주장했지만, 개그맨 김철민은 계속해서 복용중이다.

▲(사진출처=채널A ‘어바웃 해피&길길이 다시산다’

김한길 폐암4기 완치, 신약? 폐암 자가진단

지난 25일 채널A ‘어바웃 해피&길길이 다시산다’ 최명길 김한길 부부가 출연했다. 배우 최명길은 최근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우리딸(세젤예)’에서 열연한 바 있다. 최명길 남편 김한길은 지난 2017년 폐암 말기 판정 후 2년간 중환자실에서 투병했다. 김한길 신약 투약이 몸에 잘맞아 효과를 보았다고 전했다. 담배를 피웠다는 김한길은 김철민과 동일한 폐암 4기 판정을 받아 암세포 전이로 고생했으나 폐암수술 후 건강을 되찾았다. 한편, 폐암 자가진단법이 퍼지고 있다. 영국암연구소가 폐암 손가락 모양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폐암 자가진단 방법으로 양손 검지손톱을 서로 밀었을 때 다이아몬드 형태 틈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 폐암 초기증상일지 모른다고 전했다. 암의종류는 손가락 끝부분에서 성장해 이상 호르몬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를 폐암 곤봉지 손가락 현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폐암 초기증상과 폐암 검사

폐암은 1기부터 2기, 3기, 4기로 나뉜다. 폐암은 우리나라 4대암으로 불리는 위암, 대장암, 간암부터 췌장암만큼 발병률이 높다. 안타깝게도 폐암증상은 자각이 늦거나 우연히 다른 질환 치료를 위해 병원 방문하면서 발견되기도 한다. 폐암 초기증상은 잦은 기침이다. 똑같은 기침 가래, 두통 증상이 나타나는 폐렴 증상과 폐렴 초기증상보다 심각성이 높다. 폐암 증상으로 흉통과 피를 토하는 객혈, 호흡곤란 증상이 생긴다. 폐암세포가 신경에 침범하면 목소리가 쉬거나 어깨통증, 기관지염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한다. 뼈에 폐암전이되면 외상이 없는 골절이나 골다공증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 폐암검사 후 폐암 진단되면 CT나 폐암 1기 수술, 고농도비타민을 투여하는 비타민C 요법을 시행하며 폐절제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폐암에 좋은 음식은 기관지 염증을 가시게 하는 물이다. 또한, 비타민A 많은 음식 당근은 항산화 효과를 발휘하고 호흡기에 좋은 음식이다. 베타카로틴이 함유된 단호박 효능은 비타민A로 전환돼 폐렴, 폐암에 좋은 음식이다.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는 항암효과를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