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 스마트건설 이끈다’ 토론회 10일 열어

자유한국당 송석준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송석준 국회의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자유한국당 송석준 국회의원(경기 이천시)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공간정보, 스마트 건설을 이끈다’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송석준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이 주관하며, 스마트 건설시대에 대비한 공간정보의 역할, 스타트업 기업 발굴 및 공간정보?건설산업 혁신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송석준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공간정보와 건설 산업의 융·복합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들과 정책적 개선 방향이 제시돼 스마트 건설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승헌 건설연 원장은 “한국의 공간정보와 스마트건설 분야의 우수한 연구자 인재육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진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국내시장 생태계 마련의 초석을 다지는 토론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토론회는 최윤수 교수(서울시립대 공간정보학과)의 ‘스마트 건설과 3차원 공간정보’ 기조연설에 이어 장수호 본부장(건설연 건설산업진흥본부)의 ‘공간정보 기반 스마트건설 스타트업 성공사례와 지원방안’과 정준화 단장(건설연 연천SOC실증센터추진단)의 ‘국민의 안전과 첨단 건설기술을 촉진하는 공간정보 융합 SOC 실증센터 건설’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2부에서는 손홍규 교수(연세대학교) 좌장으로 관계와 학계, 업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