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법부·사법부 통제 위해 예산안 폭거보다 더한 밀실야합 진행 중...최선 다해 저항할 것”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1일 전날 한국당을 제외한 '4+1'(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 공조로 예산안이 강행 처리된 것과 관련, "세입 법안이 통과되지도 않았는데 세출 예산안부터 통과시킨 희대의 막장 예산"이라고 비판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회의장이 밀실 예산의 호위무사를 자처했다. 소수 야당들은 예산안 떡고물과 연동형 의석수 나눠 먹기에 눈멀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대대표는 “5명이 모여 앉은 정체불명의 소모임이 입법부의 예산심의권을 농락했다”며 "혈세를 마구 뿌려댄 최악의 밀실 담합 예산 폭거"라고 지적했다.

그는 "표결 직전까지 본회의 상정 법안을 감추다가 꼼수 상정으로 절차적 민주주의가 무너졌고, 513조원이라는 국가 예산은 법적 권한도 없는 자들이 기록 하나 남기지 않고 짬짜미로 나눠 먹었다"며 “민주당과 위성 정당들, 관료들이 한통속이 돼 입법권을 침탈한 범죄 행위를 했다. 이에 관여한 모든 부역자들을 양심과 역사의 사법부 법정에 세워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심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처리에 대해 "노골적으로 법 위에 군림하려는 좌파독재 세력에 의해 대한민국이 후퇴될 수는 없다"고 밝혔다.

그는 "입법부의 완전한 장악과 사법부의 완전한 통제를 위해 예산안 폭거보다 더한 밀실야합이 진행 중”이라며 "우리들의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세력과 좌파독재국가를 만들려는 세력들 사이의 대결에서 최선을 다해 저항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