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교자 솔레이마니 장군이 흘린 순교의 피를 손에 묻힌 범죄자들에게 가혹한 보복 기다리고 있다"

이란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 거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 거셈 솔레이마니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이란이 혁명수비대 정예부대 쿠드스군의 거셈 솔레이마니 사령관이 3일(현지시간) 미국의 폭격에 사망한 것에 대해 강력한 보복을 예고했다.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는 이날 오전 긴급 성명을 "순교자 솔레이마니 장군은 전장에서 세계의 악마들을 상대로 평생 용감하게 지하드(이슬람성전)를 수행했다”라며 "그가 흘린 순교의 피를 손에 묻힌 범죄자들에게 가혹한 보복이 기다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란 혁명수비대는 이날 솔레이마니 사령관이 이라크에서 미군의 폭격에 사망한 것을 확인, 긴급 성명에서 "대체 불가한 우리의 영웅 솔레이마니 장군이 바그다드 공항 부근에 대한 침략자 미군과 테러리스트의 공습 뒤 사망했다"라고 발표했다.

미군의 공습으로 시아파 민병대의 실세이자 카타이브-헤즈볼라의 창립자인 아부 마흐디 알무한디스도 사망했다.

이라크 시아파 민병대(PMF)도 이날 솔레이마니 사령관과 알무한디스가 바그다드 구공항으로 향하는 도로를 차로 이동하다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확인했다.

미국은 지난달 27일 이라크 키르쿠크의 군기지에 대한 로켓포 공격으로 미국인 1명이 사망하자 그 공격 주체를 카타이브-헤즈볼라로 지목, 이틀 뒤 이 조직의 군사시설 5곳으로 폭격했다. 이 폭격으로 간부와 대원 25명이 숨졌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