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전역 방문한 모든 외국인 입국 전면 제한해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 "우한 폐렴에 따른 불안은 우리 경제와 민생을 마비키시고 있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마냥 우한 폐렴 사태가 멈추기만을 기다릴 수 없다. 그 사이 우리 경제 체력이 급격히 손상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응급처치가 필요한 실정이다. 일시적 규제 완화와 재정 투입 등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도록 하겠다"며 "전문가와 함께, 또 필요하다면 다른 정당과 함께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마스크 대란 공포가 온 국민을 엄습하고 있다. 국내 마스크 해외 판매를 자제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구매 수량 및 반출을 엄격히 제한해야 한다"고 전했다.

황 대표는 정부가 전날 발표한 중국 후베이(湖北)성 방문 외국인 입국 금지 조처에 대해 "최근 중국 전역을 방문한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전면 제한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정부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추진과 관련해서는 "우한 폐렴으로 나라 전체가 온통 정신이 없다.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은 공수처에 한눈팔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폐지해야 할 것은 특별감찰관이 아니라 공수처이다. 총선 압승 후 반드시 공수처 폐지법부터 처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