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업종과 기업 어려움 덜어드리도록 긴급지원책 지속해서 마련할 것”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관련, "경기회복을 뒷받침할 민간 투자 확대, 내수 활성화 수출 촉진 등을 위한 종합적 패키지 대책을 조속한 시일 안에 준비해서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날 서울 은행회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피해업종과 기업이 당면한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도록 긴급지원책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부총리는 "코로나19는 전반적으로 정부 방역망 내에서 착실히 관리중"이라며 "실제 파급 영향을 넘어선 지나친 공포심과 불안감으로 경제소비심리 위축이 크다"고 지적했다.

그는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됐다가 다소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엄중하게 모니터링하고 비정상적으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경우 컨틴전시 플랜(비상계획)에 따라 선제적이고 신속하며 정확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일정 부분 실물경제 파급 영향은 불가피해 파급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 부총리는 "100조원 투자 발굴·집행, 정책금융 479조원 신속 공급, 재정 조기 집행 등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미 세정·통관, 금융, 자동차부품,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방안은 마련해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항공해운·관광·수출지원 분야 등 업종별·분야별 지원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